본문 바로가기
영상 리뷰/언어

YOUTUBE 라이브아카데미 토들러|내가 걔한테 좀 심했나? , ~하려고 했던 것 뿐인데 , 부모로서(형으로서) 잘 하다 , 내가 한 말 가지고 서운해 하더라 영상 리뷰(180729) 영어공부 영어유튜브

by OH! BUJA 2022. 3. 12.

https://youtu.be/STwkuz9na0g


* 요약

1. 예문
- Do you think I was too hard on him
> 내가 걔한테 말을 좀 심하게 했나?
* be hard on 누구 : 누구에게 혹독하게 대하다

- I was just trying to be a good friend
> 난 그냥 좋은 친구가 되주려고 했던건데
* I was just trying to - : 나는 -를 하려고 했을 뿐이다.

- but I don't think he took it very well
> 근데 걔가 좀 안 좋게 받아들인 것 같아
* take it well : 잘 받아들이다 / (어떤 상황에) 잘 대처하다

- He seemed(was) to be (very/pretty) upset about what I said(it)
> 내가 한 말 가지고 되게 서운해 하는 것 같더라구

1) I was just trying to -
- Hey, I'm just trying to be a good brother, man.
> 나는 좋은 형이 되려 했을 뿐이야

- I understand they were just trying to be good parents
> 그들이 부모로써 잘하려 했었던 것 뿐이라는 걸 이해는 합니다

2) take it well
- How did he take it?
> 걔가 어떻게 받아들였어

- She told him that she was pregnant and he just freaked out and he just didn't take it very well
> 그녀는 그에게 임신했다고 말했고 그는 겁을 먹었고 그는 그것을 잘 받아들이지 못했다. 


영어공부 영어기초공부 기초영어 초보영어 영어어휘 영어회화
영어회화공부 초보영어공부 초보영어유튜브 영어공부유튜브 영어유튜브 토들러영어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