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상 리뷰/언어

YOUTUBE 라이브아카데미 토들러|(무엇)이 많다 / (무엇)을 많이 한다 : "a lot of" 영상 리뷰(190524)

by OH! BUJA 2021. 9. 24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smLR7rZtTg&list=PLEzsBdrpZXC8tdzAqQHEQ66TocGI-Kagh&index=36 

 


* 요약


* 복습
- 사람이 많다 (= 있다 + 많은 사람들이)
> There are + a lot of(=many) people

- 교통량이 많다 (= 차가 많다 / 차가 막힌다)
> There is a lot of traffic

- 시간 많아
> (불특정 다수에게 해당하는 얘기일 때) There is a lot of time
> (특정 몇몇 에게 해당하는 얘기일 때) I(We) have a lot of time

1. (무엇)을 많이 한다 : 목적어가 없는 형식
- 나는 운동을 많이 해
> I exercise(work out) + a lot

- 나는 술을 많이 마셔
> I drink + a lot

- 저는 잠을 많이 자요
> I sleep + a lot

- 걔는 말을 많이 해요
> He talks + a lot

2. (무엇)을 많이 한다 : 목적어가 있는 형식
- 나는 TV를 많이 봐
> I watch TV a lot
> I watch a lot of TV

- 저는 친구들을 많이 만나요(놀아요)
> I hang out with my freinds a lot
> I hang out with a lot of friends

- 저는 햄버거를 많이 먹어요
> I eat hamburgers a lot
> I eat a lot of hamburgers

- 저는 영화를 많이 봐요
> I watch a lot of movies
> I watch movies a lot


 

댓글